트위티의 IT정보

윈도우10 사용자 계정 이름 변경하는 방법 본문

IT정보

윈도우10 사용자 계정 이름 변경하는 방법

2021. 3. 4. 11:27

윈도우를 설치할 때 사용자 계정 이름을 적어야 합니다. 

컴퓨터에 암호설정을 해두었다면, 윈도우 로그인 시 매번 사용자 이름을 보게 되는데요.

 

설치할 때 의미 없는 이름으로 대충 적었거나 개인정보유출 등의 이유로 기존 윈도우10 사용자 계정 이름을 변경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윈도우10 사용자 계정 이름 변경하는 방법 2가지 중 본인에게 맞는 유형을 찾아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계정 이름 변경

 

윈도우10 사용자 이름 변경하기

STEP1. 윈도우10 하단 검색 영역에 '제어판'을 입력합니다. 결과 창에서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이전에 사용자 계정을 들어가셨다면 오른쪽 Recent에 '사용자 계정'이 이미 떠있으신 분들은 바로 진입도 가능합니다.

 

 

 

STEP2. 제어판에서 '사용자 계정'을 찾아 클릭합니다. 만약 사용자 계정이 보이지 않는다면, 상단에 있는 보기 기준을 '작은 아이콘'으로 변경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STEP 3-1. 사용자 계정 화면에서 '계정 이름 변경'을 클릭합니다.

만약, '계정 이름 변경'이 보이지 않고, 오른쪽 사람 아이콘이 있는 하늘색 영역 부분이 '이메일 주소'로 되어있다면, 

아래 '사용자 계정 이름이 이메일로 되어 있을 경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TEP 4-1. 변경하고 싶은 이름으로 설정할 수 있는 입력 폼이 나왔습니다. 원하는 이름을 적고 '이름 변경' 버튼을 클릭해 사용자 계정 이름 변경을 완료합니다.

 

 

사용자 계정 이름이 이메일로 되어 있을 경우

 

 

위와 같이 사용자 계정 이름이 이메일 주소로 되어 있다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되어 있다는 뜻인데요.

이 경우 윈도우10에서 이름 변경을 하는 것이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의 이름을 변경해야 합니다.

 

STEP 3-2. 하늘색 영역 좌측에 있는 'PC 설정에서 내 계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STEP 4-2. 사용자 정보 창이 뜨면 '내 Microsoft 계정 관리' 글자를 클릭해줍니다.

그럼 인터넷 브라우저로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account.microsoft.com/) 계정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STEP 5. 로그인 후, 내 계정 페이지에서 현재 지정되어 있는 '이름'을 클릭합니다.

 

 

 

STEP6. 이름을 클릭하면 사용자 정보 페이지로 이동하는데 이름 밑에 있는 '이름 편집'을 눌러 줍니다.

 

 

 

STEP7. 이름 편집을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했습니다. 성과 이름, 보안 문자를 입력하고 '저장'을 클릭하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이름 변경이 완료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의 이름은 성 한 칸 띄고 이름의 구조로 되어있기 때문에 윈도우10에서도 성과 이름 사이 한칸이 비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하단 상태표시줄 가장 왼쪽에 있는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하고, 사람 아이콘에 마우스를 오버하면 이름이 변경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클라우드 추천 서비스 BEST 5

 

무료 클라우드 추천 서비스 BEST 5

저장공간이 부족할 때 파일 보관과 백업을 위해서, 업무상 각 디바이스에 동기화가 필요할 때 찾는 서비스죠. 바로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입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란 나의 자료들을 외부 저

ttsdaily.tistory.com

아이오닉5 가격, 출시일, 실내 사진 모음

 

아이오닉5 가격, 출시일, 실내 사진 모음

현대 전기차 전용 플랫폼 차량의 첫 모델인 '아이오닉 5(IONIQ 5)'가 오늘 공개됐습니다. 현대차 그룹이 야심 차게 준비한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 전기차 시장을 독주하고 있는 테슬라를 제칠

ttsdaily.tistory.com

유튜브 재생바 안사라짐, 터치 오류 한번에 해결하는 법

 

유튜브 재생바 안사라짐, 터치 오류 한번에 해결하는 법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 요금제 구독하신 분들 많으실 겁니다. 최근 유튜브 앱 업데이트 후 많은 분들이 다양한 오류로 인해 고통을 호소하고 계신데요. 저도 최근, 핸드폰으로 유튜브에

ttsdaily.tistory.com

윈도우즈10 파일탐색기 폴더 무한로딩바 해결하기

 

윈도우즈10 파일탐색기 폴더 무한로딩바 해결하기

윈도우즈 10에서 파일탐색기 폴더를 열어 파일을 열거나 찾을 때, 파일을 불러들이는 로딩바가 무한으로 돌아갈 때가 있습니다. 주로 사진과 동영상 백업을 위해 만들어놓은 폴더일 때가 많은데

ttsdaily.tistory.com

의외로 모르는 그래픽 카드 성능 비교하는 법

 

의외로 모르는 그래픽 카드 성능 비교하는 법

롤이나 배틀그라운드 같은 게임할 때 렉 증상이 생기거나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Adobe Premiere Pro) 같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너무 느려서 하염없이 기다린 적이 있으신가요? 심하면

ttsdaily.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