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티의 IT정보

갤럭시 스마트태그 사용법 배터리 충전은? 본문

IT정보

갤럭시 스마트태그 사용법 배터리 충전은?

2021. 3. 5. 13:56

아~ 이게 도대체 어디 갔지?

분명 어딘가에 뒀는데 찾아봐도 나오지 않을 때가 있죠. 

 

삼성전자가 갤럭시 S21 시리즈를 출시하면서 사전예약상품으로 제공했던 '갤럭시 스마트 태그'!

받기는 했는데 활용을 어떻게 해야 할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스마트 태그 사용법과 배터리 충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 태그 활용법

갤럭시 스마트 태그는 가방이나 열쇠 같은 물건에 달아두고 스마트폰으로 물건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로세로 4cm 정도의 작은 액세서리입니다.

 

이전에 '커넥트 태그'라는 비슷한 제품을 출시한 적도 있었죠. 

하지만, 배터리가 1주일 만에 닳아버리고 별도의 통신요금을 내는 등 단점이 확연해서 역사 속으로 사라진 바 있습니다.

 

새로운 스마트 태그는 저전력 블루투스를 사용해 반경 120m 안의 물건을 찾아주는데요.

위치 찾기 기능을 기본으로 원격 IoT제어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소리로 위치 찾기

 

여행용 가방이나 열쇠에 부착하거나 반려동물에 스마트 태그를 부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벨소리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 태그에서 알림음이 울리고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데요.

 

블루투스 기반이라 블루투스 연결이 끊어진다면 사용할 수 없나? 궁금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위치 찾기

블루투스 연결이 되어있지 않은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스캔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물건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신호세기로 거리 감지가 되어서 20~30m 안에 물건이 있다면 스마트 태그가 스스로 알림음을 냅니다.

 

반려동물 위치추적장치로 사용할 때 100m 밖까지 떨어져 있다면, 과연 찾을 수 있을까 싶은데요.

스마트 태그는 근처에 있는 갤럭시 기기를 스스로 감지해서 서버로 위치 전송을 합니다.

갤럭시 기기 사용자들끼리 위치 중계기 역할을 하는 셈입니다.

 

 

 

IoT 기기 제어

요즘 IoT 스위치나 콘센트 같은 제품으로 스마트홈 환경을 구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스마트 태그 버튼으로 조명을 켜거나 끄고, 공기청정기 등을 가동하는 등 스마트기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태그 사용법 

스마트태그 연결방법

STEP1. 우선 스마트 태그의 버튼을 눌러 제품을 ON 해줍니다.

 

 

STEP2. 스마트 태그를 연결할 갤럭시 기기에서 'SmartThing' 앱을 설치하고 실행해줍니다.

 

스마트 태그는 갤럭시 전용 액세서리로 아이폰 같은 iOS 환경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므로 갤럭시 스토어나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STEP 3. 이제 갤럭시 기기에서 자동으로 스마트 태그를 인식하는데요.

'지금 추가'를 클릭합니다. 만약 팝업이 뜨지 않는다면 [+ 버튼] - [기기] - [태그/트래커]를 선택합니다.

 

 

STEP 4. 이제 화면에서 안내하는 대로 계속 따라 하면 되는데요.

연결이 완료되면 스마트싱스 앱에서 스마트 태그 제품이 나타나게 되면 연결이 완료되었습니다.

 

 

 

STEP 5.

스마트싱스 앱에서 'SmartThing Find' 영역의 '시작하기'를 클릭해 안내처럼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스마트싱스 파인드 서비스를 설치 완료하고 지도에서 위치 파악을 하시면 됩니다.

 

 

 

스마트 태그 충전하기

 

스마트 태그는 사용시간이 최대 300일로 1년 가까이 사용할 수 있는데요.

꽤 긴 시간 사용이 가능하지만, 충전은 어떻게 하는 건지 궁금하실 겁니다.

 

스마트 태그는 코인배터리 형식인 교체형 CR2032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어 별도의 충전이 필요없는 제품입니다. 

말 그대로 배터리를 교체하면 되는데요.

 

 

스마트태그 배터리 교체 방법

출처 : 삼성전자

동전을 이용해서 아래쪽 홈에 끼워 넣고 제품을 분리해줍니다.

우리가 흔히 수은 건전지 혹은 리튬 건전지로 불리는 교체형 'CR2032' 건전지를 구입해서 교체해 주시면 됩니다.

 

 

 

스마트 태그 플러스+ 출시 예정

올 상반기 중 초광대역 통신(UWB)을 지원하는 스마트 태그 플러스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현재 스마트 태그가 BLE 형식으로 신호세기를 파악하지만 UWB 방식은 방향까지 파악한다고 하네요.

 

또한 증강현실(AR)을 통해 물건을 찾는 기능도 포함한다고 합니다.

 

삼성전자는 UWB를 기반으로 제네시스, BMW, 아우디, 포드 등과 협업하여 스마트폰을 자동차 키로 쓰는 기능을 올여름 정도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아이오닉5 가격, 출시일, 실내 사진 모음

 

아이오닉5 가격, 출시일, 실내 사진 모음

현대 전기차 전용 플랫폼 차량의 첫 모델인 '아이오닉 5(IONIQ 5)'가 오늘 공개됐습니다. 현대차 그룹이 야심 차게 준비한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 전기차 시장을 독주하고 있는 테슬라를 제칠

ttsdaily.tistory.com

쿠팡 플레이 ott 후기, 아이폰 TV PC 버전은?

 

쿠팡 플레이 ott 후기, 아이폰 TV PC 버전은?

얼마 전 쿠팡이 미국 나스닥 상장 예비 심사를 통과했다는 소식이 있었죠. 많이들 사용하는 쿠팡 로켓배송을 비롯해 배달서비스인 쿠팡이츠, 얼마 전에는 쿠팡 플레이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ttsdaily.tistory.com

무료 클라우드 추천 서비스 BEST 5

 

무료 클라우드 추천 서비스 BEST 5

저장공간이 부족할 때 파일 보관과 백업을 위해서, 업무상 각 디바이스에 동기화가 필요할 때 찾는 서비스죠. 바로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입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란 나의 자료들을 외부 저

ttsdaily.tistory.com

넷플릭스 가격 요금제 변경하는 법

 

넷플릭스 가격 요금제 변경하는 법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드라마나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세계 최대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 넷플릭스를 즐길 수 있는 디바이스 종류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TV, 게임 콘솔까지

ttsdaily.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