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티의 IT정보

클럽하우스 초대장 없이 가입하는 법 본문

IT정보

클럽하우스 초대장 없이 가입하는 법

2021. 2. 15. 15:55

"초대장 구해요!", "클럽하우스 초대장 장단 만원에 팝니다."

초대를 받은 사람만 가입할 수 있는 SNS 클럽하우스 초대장을 구하기 위해 분주하신 분들이 많죠.

 

밤새서 들었다. 끼리끼리 난 별로?

호불호가 갈리지만 요즘 핫한 SNS인 것만은 확실한 클럽하우스(Clubhouse) 앱.

초대장 없이도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가입방법은 물론 기본 사용법과 더불어 클럽하우스를 사용하는 연예인들의 말말말까지 알아보겠습니다.

 

 

클럽하우스 유니콘 기업 등극

클럽하우스는 오디오 기반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사진이나 글로 소통하는 것이 아닌 '음성'으로 채팅을 하는데요.

 

 

클럽하우스는 지난달 시리즈 B단계 투자를 유치하면서 2020년 4월 출시 이후, 1년도 안돼서 유니콘 기업이 될 전망입니다.

유니콘 기업이란 기업가치 1조원이 넘는 비상장 스타트업을 뜻하는데요.

 

클럽하우스 인기에 불을 지핀 사람 하면, 빠질 수 없는 사람이 바로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입니다.

최근 일론 머스크는 러시아 대통령인 푸틴을 클럽하우스에 초대한 것으로도 알려졌습니다. (응답 없는 푸틴)

 

 

딘딘, "되게 같잖았어요 솔직히"

딘딘은 지난 4일 '딘딘의 뮤직하이'에서 클럽하우스를 사용하고 느낀 점에 대해 솔직한 평을 남겨 화제가 됐었는데요.

초대를 받은 사람만 가입할 수 있다는 점, 끼리끼리 놀며 다른 사람에게 대화의 기회를 주지 않는 점.

 

 

'소통이 권력이 될 수도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면서 사람과 사람 사이 격차가 생기는 것처럼 나눠지는 것처럼 느껴졌다는 솔직한 사용기를 남겼는데요.

 

음악에 관한 피드백을 받을 수도 있고, 이야기를 나누며 소통할 수 있다는 점 등 유용하게 쓰일 수도 있을 것 같다는 말로 클럽하우스에 대한 긍정적인 부분도 언급했습니다.

 

 

 

실제 클럽하우스는 유명인사를 뜻하는 많은 '셀럽'들이 가입되어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를 비롯하여 페이스북 CEO인 마크 주커버그, 우리나라 배달의 민족 CEO 김봉진과 수많은 연예인들이 이미 가입되어 활발한 소통을 하고 있는데요.

 

인맥이 기반이 되어 '초대장'을 받아야만 가입할 수 있다는 특수한 방식 때문에 누구에게는 '특별한 존재'로, 누구에게는 '기분 나쁜 소외감'으로 받아들여지기도 합니다.

 

 

클럽하우스 초대장 없이 가입하는 법

클럽하우스를 가입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의 전제조건이 필요합니다.

 

첫째, 아이폰(아이패드) 사용자일 것

둘째, 초대를 받을 것??

 

클럽하우스는 아이폰 앱으로 갤럭시 등 안드로이드폰 유저라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초대장이 있어야 가입이 가능한데요.

요즘 트위터, 인스타그램, 블로그, 커뮤니티 사이트 등에서 클럽하우스 초대장을 구한다는 말이 많이 보이죠.

 

중고나라나 당근 마켓 등 클럽하우스 초대장을 사고 판매한다는 글들과 기프티콘으로 교환하자는 글들도 보입니다.

 

하지만, 클럽하우스는 초대장 없이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클럽하우스 초대장없이 가입하는 법

클럽하우스에 가입하면 2명을 초대할 수 있는 초대장이 생깁니다.

초대장을 가지고 있다면, 한번 보낸 초대장은 취소할 수 없으니 번호 꼭 확인하고 초대장 보내시고요.

 

아직 클럽하우스 회원이 아니라면,

누군가 초대장으로 나를 초대하지 않는 이상 클럽하우스는 가입할 수 없는 것인가!

나는 셀럽도 아닌데!! 하며 좌절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클럽하우스 초대장이 없다면, 일단 클럽하우스 앱을 다운로드하여 회원가입을 해봅니다.

그러면 맛집 대기줄에 들어가듯 '웨이팅 리스트'에 등록이 되는데요.

 

 

만약 내 핸드폰 번호를 갖고 있는 사람이 이미 클럽하우스 회원이라면, 그 사람에게 '가입 추천' 알람이 전송되고 가입 승인을 동의할 경우 초대장 없이도 가입이 됩니다.

 

인맥 기반이기 때문에 가입 후, 내 프로필 하단에 승인해준 사람의 이름이 뜨게 됩니다.

 

바꿔 말하면, 초대장을 돈 받고 모르는 사람에게 판매했는데

그 사람이 이상한? 사람일 경우 그 사람 계정에 내가 추천인으로 되어있다는 뜻이 되니 이미지 관리가 필요하신 분이라면 주의하셔야겠죠.

 

 

 

클럽하우스 안드로이드 앱은?

아이폰 사용자들의 전유물처럼 여겨지고 있는 클럽하우스 앱이지만, 창업자 폴 데이비슨의 방에서 안드로이드용 클럽하우스가 개발 중이라는 사실이 알려졌는데요.

 

팀을 세팅하고 빠르게 개발하려고 노력 중이며, 우리는 모든 사용자를 환영한다는 말도 했다고 합니다.

 

 

 

클럽하우스 기본 사용법

클럽하우스 용어가 생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두 영어로 되어있어서 기본적인 영어 정도는 알고 있어야 수월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방 만드는 법

방 만들기 : 앱 하단 [ +Start a room ] + add a Topic에서 방제 적기 

 

방은 3가지로 open은 공개방, social은 팔로우 대상 방, Closed 비공개방입니다.

 

하단의 Let's Go 버튼을 눌러 방 만들기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 방과 클럽의 차이점은 아무나 만들 수 있는 것이 방(room), 동일한 방제와 시간에 3주 이상 방이 진행된다면 클럽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클럽하우스 아이콘

프로필에 폭죽 아이콘이 있는 것은 신규회원을 뜻하는데요.

일주일이 지나면 없어지고, 일주일간 이 회원이 적응하고 있다~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죠.

 

 

- 모더레이터 : 모더레이터는 방장을 뜻합니다. 프로필 아이콘 하단에 녹색별이 떠있습니다.

- 스피커 : 발언을 할 수 있는 사람을 스피커라고 부르는데요. 방에 들어가서 듣는 것만이 아닌 말로 소통하고 싶다면 앱 하단의 손 모양 아이콘을 눌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리스너 : 모더레이터가 아닐 경우 기본적으로 리스너(듣는 사람)가 되며, 스피커 신청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단, 모더레이터(방장)가 승인을 해줘야 스피커가 됩니다.

 

 

모더레이터와 스피커는 하단에 마이크 아이콘이 생기는데요.

마이크를 켜고 끄는 버튼이지만

이 버튼을 여러 번 눌러 박수를 친다는 의미로 누군가의 말에 공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이방에 머무르고 싶지 않다 싶으면, 방을 떠나면 됩니다.

하단에 있는 'Leave quietly'를 클릭하세요.

 

 

연예인이나 셀럽, 업계 전문가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접할 수 있는 클럽하우스.

 

다른 SNS와 차별점 중 하나는 기록되지 않는다는 것일 텐데요. 녹음 기능이 없어 개인정보 유출의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클럽하우스 이용자가 300만명을 넘어섰다고 하죠.

나만 소외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포모심리'에 기인한 클럽하우스의 인기.

 

앞으로 사용자가 더욱 늘어나면서 폐쇄형에서 오픈 구조로 바뀌게 될 것 같은데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넘어선 미래형 SNS가 될지, 아니면 잠깐 반짝이는 SNS가 될지 궁금하네요.

 

싸이월드 BGM 순위 노래모음 듣는 방법

 

싸이월드 BGM 순위 노래모음 듣는 방법

ㄴr는 ㄱr끔 눈물을 흘린ㄷr ..... 싸이월드 하면 떠오르는 것이 바로 특유의 싸이 감성입니다. 2001년부터 최고의 전성기를 보낸 한국 토종 SNS 싸이월드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BGM입니다.

ttsdaily.tistory.com

쿠팡 플레이 ott 후기, 아이폰 TV PC 버전은?

 

쿠팡 플레이 ott 후기, 아이폰 TV PC 버전은?

얼마 전 쿠팡이 미국 나스닥 상장 예비 심사를 통과했다는 소식이 있었죠. 많이들 사용하는 쿠팡 로켓배송을 비롯해 배달서비스인 쿠팡이츠, 얼마 전에는 쿠팡 플레이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ttsdaily.tistory.com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로 한번에 현금전환하는 꿀팁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로 한번에 현금전환하는 꿀팁

현대카드나 bc카드 같은 신용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쌓이는 포인트! 전 국민의 잠들어 있는 카드 포인트가 무려 2조 원이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오늘 1월 5일부터 단 한번의 카드 포

ttsdaily.tistory.com

2021년 무료신년운세 토정비결 모음 보기

 

2021년 무료신년운세 토정비결 모음 보기

모든 것이 만사형통할 운세로다. 2020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12월이 되면, 올해보다 더 나은 내년을 기대하며 토정비결이나 신년운세를 찾아보게 되는데요. 내 생년월일을 넣어 사주에 맞는

ttsdaily.tistory.com

무료 클라우드 추천 서비스 BEST 5

 

무료 클라우드 추천 서비스 BEST 5

저장공간이 부족할 때 파일 보관과 백업을 위해서, 업무상 각 디바이스에 동기화가 필요할 때 찾는 서비스죠. 바로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입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란 나의 자료들을 외부 저

ttsdaily.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