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티의 IT정보

가을쯤 출시가 예상되는 애플 아이폰 12의 여러가지 루머들 본문

IT정보

가을쯤 출시가 예상되는 애플 아이폰 12의 여러가지 루머들

2020. 3. 7. 14:59

작년 9월에 출시된 아이폰 11의 3종 출시가 얼마 지나지 않았지만 벌써 아이폰12에 대한 다양한 소문과 디자인에 대한 추측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아이폰 출시일, 가격, 이름

 

아이폰 12의 출시일은 애플이 항상 비슷한 시기에 새로운 아이폰을 출시하므로 2020년 9월 8일이나 15일 쯤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아이폰을 제조하는 중국 공장의 일정이 이미 늦어진 상태이며, 그로 인해 아이폰12 생산에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가능성도 보고 있습니다.

 

아이폰 생산업체인 폭스콘이 최근 조립 생산 공장을 재가동하고 있어 새로운 아이폰의 출시는 약간 늦어질 것이나 늦어도 올해 안에는 출시가 될 것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아이폰12의 가격은 아이폰11, 아이폰11 Pro, 아이폰11 Pro Max와 비슷하게 나올 것으로 예상되나 더 높은 가격으로 판매될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습니다.

 

삼성이 갤럭시 S10 다음 버전인 갤럭시 시리즈를 S11이 아닌 S20으로 2020년에 맞게 새로운 이름으로 출시한 것처럼 애플 또한 iPhone 2020 또는 아주 새로운 이름으로 출시할 가능성도 있으나 대체적으로 'iPhone12' 시리즈로 출시될 것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디자인

 

M자 탈모로 불리며 일부 아이폰 매니아에게 외면받던 노치 디자인(Notch Design)은 애플이 미국 특허청에 노치제거기술로 특허를 출허하며 사라질 것이라는 분석도 있습니다. 

 

하지만 페이스 ID를 상단 베젤에 통합시켜야만 가능한 노치 디자인의 제거는 아직 이르며, 중국공급업체를 인용한 보고서에 의하면 아이폰 12가 아이폰 11가 별반 다르지 않을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한편에서는 아이폰의 5G 모델과 카메라 등의 변화와 아이폰 4와 비슷하지만 더욱 곡선화된 디자인으로 변경될 것으로 보이는 아이폰 12의 렌더링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iphone12

 

작년 아이폰 11 프로에서 선보였던 미드나이트 그린이 변형된 새로운 아이폰 컬러로 블루톤의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습니다. 색채전문 기업이자 연구소인 팬톤(Pantone)이 매해마다 발표하는 '올해의 컬러'에 2020년은 '클래식 블루'가 선정되었고, 스톡 포토 기업인 셔터스톡(Shutterstock) 또한 올해의 색상에 '팬텀 블루'를 선정했기 때문에 새로운 아이폰 역시 블루톤의 색상이 추가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아이폰 12 시리즈 중 하나는 5.8인치였던 아이폰 11 프로보다 더 작아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모두 OLED 디스플레이를 갖춘 5.4인치, 6.1인치, 6.7인치, 아이폰 SE의 속편의 모델이 나올 것이며 그 중 하나가 저가형의 모델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iphone12

아이폰 12의 새로움

 

애플은 차기 아이폰에 5세대 이동통신인 5G 연결을 포함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3년간의 법정 분쟁을 끝내고 지난 4월, 애플과 퀄컴이 특허 공유 계약을 6년간 맺었기 때문입니다.

 

6,400만 화소의 망원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전망되는 아이폰 12프로는 전작 아이폰 11프로에서 선보였던 트리플 카메라를 뛰어넘어 삼성과 하웨이에 뒤처지지 않도록 카메라 사양을 높일 것이라 예측되고 있습니다.

 

잠망경 방식의 10배 광학줌을 선보인 삼성 갤럭시 S20 울트라와는 다르게 디지털 크롭 방식과 소프트웨어 기술로 줌 기능을 개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센서가 야간에도 더욱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광각 조리개를 f/1.6으로 개선한 야간모드가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센서 시프트 기술을 이용한 손떨림 방지 기능을 탑재해 안정되고 정교한 사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배터리 보호회로의 적용으로 배터리의 용량이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LTE 모뎀보다 전력을 많이 소비하는 5G연결과도 연관이 있어보입니다.

 


이 모든 것들은 순수하게 예측과 추측일 뿐이며, 가을쯤 정식출시 되기 전 즐거운 상상과 루머라고 생각하면 될 듯합니다.

 

최종 생산 검증에 들어간 보급형 아이폰인 '아이폰SE2(아이폰9)'가 조만간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6년 공개됐던 아이폰SE의 후속작인 아이폰SE2는 4.7형의 LCD화면을 탑재하며 아이폰8의 디자인과 터치 아이디가 그대로 적용될 전망입니다.

 

A13칩, 3GB램이 탑재되며 가격은 64GB 모델이 399달러, 약 47만원으로 책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중국생산공장의 일정이 미뤄지면서 올해 상반기로 출시가 예정되었던 아이폰SE는 출시 일정이 미뤄질 수도 가능성도 있는데, 구글의 연례행사인 'I/O 2020'과 페이스북 개발자 행사인 ‘F8’이 취소되며 아이폰SE 출시가 연기된다는 소문의 근거를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아이폰SE의 출시 일정이 미뤄지면, 아이폰12 출시 또한 변경될 것이라 예측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