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티의 IT정보

초간단 pdf파일을 한글 파일로 변환하기 본문

IT정보

초간단 pdf파일을 한글 파일로 변환하기

2020. 9. 25. 18:20

종종 pdf 파일을 한글 파일로 변환해야 하는 상황이 옵니다.

형태 레이아웃도 살아있고, 글꼴도 살아있고, pdf 보는 것처럼 글자와 형태를 그대로 옮겨올 수 없을까? 고민이신 분들에게 초간단 pdf 파일 한글 hwp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df파일을 한글 파일로 변환하기

 

 

pdf 파일을 한글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은 3가지 정도가 유명한데요.

프로그램 변환 사이트를 통하는 방법과 변환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allinpdf 사이트의 경우 다양한 파일들을 무료로 변환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pdf를 doc, ppt, txt, html, xps, epub, jpg, png, gif, tiff는 물론이고 hwp 한글 파일로 변환할 수도 있습니다.

 

무료이며, 회원가입도 필요 없고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를 하지 않아도 사이트에서 바로 변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하지만, hwp가 한글과 컴퓨터에서 만든 토종 파일 형식이기 때문에 텍스트만 가져오는 정도의 변환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반대로 딱 그 정도의 변환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유용한 사이트겠죠.

 

 

 

 

PDF 변환 프로그램

pdf 파일을 한글파일로 변환하기 위한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이지 PDF 에디터와 알 PDF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쉬운 사용과 우수한 파일 변환으로 사랑받고 있는 이지 PDF(ezPDF Editor 3.0) 에디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zPDF 에디터 3.0은 PDF 파일을 열어보고, 변환하고, 편집할 수 있으며 활용 및 보관, 문서의 보안유지까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ezPDF 에디터 3.0 다운로드

 

 

ezPDF 에디터 3.0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ezPDF는 오로지 네이버 소프트웨어(네이버 자료실)에서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사이트에서 [개인용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도 동의 후, 바로 네이버로 이동하게 되니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소프트웨어 사이트 이지PDF(ezPDF) 에디터 3.0 다운로드하기

 

 

 

이지PDF 에디터 3.0

PDF뷰잉, 변환, 편집 및 HWP 역변환

software.naver.com

 

 

 

 

 

ezPDF 에디터 3.0은 비영리 목적의 개인 사용자와 국내 대학생과 교직원에게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대학 부설병원 교직원 제외) 일반 기업 및 단체 사용자나 영리 목적으로 사용하실 분들은 유료로 결제해야 합니다.

ezPDF 에디터 3.0 연간 라이선스 가격 19,800원.

 

 

 

 

ezPDF 에디터 3.0 설치하기

 

 

다운로드 한 설치 파일의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ezPDF Editor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해서 ezPDF 에디터 3.0을 실행합니다.

 

 

 

 

ezPDF 에디터 3.0 사용방법

 

 

한글로 되어있기 때문에 쭉 툴을 살펴보면 별다른 어려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PDF 변환도 되고, 여러 개의 PDF를 합치는 병합 기능도 볼 수 있습니다.

 

 

 

 

상단 [파일] - [열기]를 통해 PDF 파일을 열거나, 프로그램 화면에 PDF 파일을 끌어와서 파일을 열 수 있습니다.

 

 

 

 

불러온 PDF 파일에 선을 그리거나 텍스트를 추가하거나, 이미지 삽입, 주석을 달수도 있습니다.

주석 도구 모음과 편집 도구 모음을 눌러보면 PDF를 편집할 수 있는 다양한 툴들이 나옵니다.

 

 

 

PDF 파일 수정 및 편집하기

 

pdf 파일 문장 수정하기

 

특히, 불러온 PDF 파일의 단어를 수정하거나 문장을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불필요한 텍스트 삭제와 영역 삭제도 가능하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 하나면 PDF 수정을 쉽게 할 수 있는데요.

 

 

 

pdf 파일 단어 수정하기

 

오타가 있을 경우 pdf를 수정하기 위해 Adobe Acrobat 같은 유료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ezPDF 에디터 3.0에서 수정과 pdf 합치기 등의 편집이 가능하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합니다.

 

 

 

PDF 파일 한글 HWP 파일로 변환하기

 

 

변환할 pdf 파일을 열었다면, 상단의 [파일] - [hwp로 저장]을 눌러줍니다. 

hwp 파일로 저장하는 시간은 원본 pdf 파일의 용량에 비례해 조금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한글 hwp 파일뿐만 아니라 워드(word) 파일, 엑셀(excel) 파일, 이미지 파일, html 파일, text로도 변환 및 저장이 가능합니다.

 

 

 

 

[hwp저장] 버튼을 누르면, 다른 형식으로 저장이라는 팝업이 뜹니다.

여기서 시작 페이지와 끝 페이지를 선택할 수 있어서 2페이지까지만 선택을 했지만, 막상 한글파일로 저장된 결과물을 보니 모든 페이지가 다 변환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에러일까요?

 

 

 

이 밖에 [옵션] 버튼을 눌러 페이지를 추가하거나 삭제, 복제와 회전 등의 편집 기능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DF 파일 한글 HWP 파일로 변환 결과 보기

 

 

 

 

표가 어긋나거나 레이아웃의 흐트러짐 없이 아주 흡사하게 pdf 파일이 한글 파일로 변환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주목할만한 점은 한글 파일인 hwp를 pdf 파일로 변환할 때, ezPDF 에디터 3.0은 아래아한글의 전용 폰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글꼴이 대체되지 않고 변환된다는 점입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긴 해야 하지만 회원가입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 개인에게는 무료, pdf의 편집 및 변환까지 사용자들의 후기가 좋은 이유가 있는 pdf 파일 변환 프로그램입니다.

 

 

 

매개변수가 틀립니다 오류

 

 

ezPDF 에디터 3.0에서 pdf를 열었을 때 "매개변수가 틀립니다"라는 오류가 있는 경우

아웃룩 버전(16.0.5005.1000)에 의한 오류이므로, 아웃룩의 첨부파일 옆 [▼] 버튼을 누르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 선택 후, 동일 이름이나 수정한 이름으로 저장하면 열람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