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티의 IT정보

그래픽카드 성능순위 비교표 가성비 제품까지 본문

IT정보

그래픽카드 성능순위 비교표 가성비 제품까지

2020. 10. 16. 16:30

리그 오브 레전드(롤), 배틀그라운드 같은 인기 게임이나 어도비 포토샵, 프리미어 프로, 애프터 이펙트 등 그래픽 프로그램 사용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고성능의 그래픽카드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높은 등급의 그래픽카드라고 해도 몇 년이 지나면 새로운 그래픽 카드보다 성능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특히 3D 게임을 할 때, 화려한 그래픽 구현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그래픽카드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픽카드 성능 순위를 비교하고 가성비 제품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래픽카드 성능순위 비교표

 

 

하이엔드급 그래픽 카드 벤치마크 

고급형 그래픽 카드 성능 순위비교표 30위까지 쭉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지포스 RTX 3090이 1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본 벤치마크 결과는 매일 업데이트되므로, 현재 10월 16일 기준입니다. 그래픽 카드 구입을 위해 성능 비교표를 참고하고 싶다면, 직접 조회해보는 것이 정확성을 높입니다.

 

 

 

 

passmark software 홈페이지의 비디오 카드 벤치마크(www.videocardbenchmark.net/) 사이트입니다. 

왼쪽 메뉴의 [High End]를 클릭하면 고급형 그래픽카드 벤치마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델명을 클릭하면 그래픽 카드의 자세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 그래픽카드 성능순위비교표

고급형 그래픽카드도 좋지만, 가격대비 성능이 좋은 가성비 그래픽 카드를 보고 계신 분도 많으실텐데요.

현재 판매되고 있는 가성비 그래픽 카드 성능순위 비교표입니다. 지포스 GTX 1650 super가 가성비 1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역시 엔비디아(NVIDIA) 사의 지포스(GeForce)와 AMD의 라데온(Radeon)이 유명한 이유가 있네요.

 

 

 

 

그렇다면 역대 최고의 가성비 그래픽카드는 무엇일까요? 바로 라데온 RX 470입니다. 

가격 대비 성능 그래픽 카드 벤치마크 결과도 매일 업데이트되며, 제휴사 최저가를 참고로 한다고 하네요.

 

 

 

 

현재 그래픽 카드 인기 순위

오늘 조회한 다나와 사이트 기준 그래픽 카드 순위입니다. 엔비디아(NVIDIA) 사의 지포스(GeForce) GTX 1660 super가 눈에 띕니다. 지포스 GTX 1660은 사실감 있는 빛 반사를 표현해주는 '레이 트레이싱' 기능이 제거된 보급형 그래픽카드입니다.

 

 

네이버 쇼핑 그래픽카드 검색어 순위입니다. 판매량보다는 많이 찾아봤다는 소린데요. 지포스 RTX 3080이 최근 가장 많이 검색한 그래픽 카드네요. 참고로 네이버 쇼핑 역시 '다나와'와 마찬가지로 그래픽카드 판매량 순위 1위는 '이엠텍 지포스 GTX 1660 SUPER STORM X Dual OC D6 6GB'입니다.

 

그래픽 카드 구입 시, 메인보드 슬롯과 호환이 되는지 확인하시고 CPU와 균형이 맞는지 염두하면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그래픽 카드 성능을 서로 비교하고 싶다면? 제품명으로 보는 성능 꿀팁까지 ▼

 

의외로 모르는 그래픽 카드 성능 비교하는 법

롤이나 배틀그라운드 같은 게임할 때 렉 증상이 생기거나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Adobe Premiere Pro) 같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너무 느려서 하염없이 기다린 적이 있으신가요? 심하면 �

ttsdaily.tistory.com

 

크롬에서 구글 한글 두번 중복입력 오류 해결완료(자동완성끄기)

얼마 전부터 갑작스럽게 크롬 브라우저에서 구글에 접속 후, 입력 폼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첫 글자가 두 번 중복으로 입력되는 오류가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왜이러나 싶고, 별거 아

ttsdaily.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