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티의 IT정보

어도비 구독 결제 취소 환불방법 본문

IT정보

어도비 구독 결제 취소 환불방법

2020. 10. 8. 17:13

포토샵, 인디자인,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일러스트레이터 등 다양한 어도비 관련 프로그램을 계속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 플랜을 구독해야 합니다.

 

어도비 클라우드 플랜의 무료 평가판이 끝나기 전이나 더 이상 어도비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자동갱신이 되기 전 어도비 플랜의 구독을 끝내고 결제를 취소해야 합니다. 

 

 

어도비 구독 취소 / 결제 취소하기

 

어도비 멤버십 결제일 확인 방법

개인 사용자가 어도비의 모든 프로그램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무료 체험판이 끝나고 한 달 52.99달러를 결제해야 합니다. 포토샵 프로그램을 개별로 구독하고 싶다면 20.99달러의 가격으로 멤버십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OS에 깔린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데스크탑(adobe creative cloud desktop)을 클릭합니다.

상단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한 후, [Adobe 계정]을 클릭합니다. 이미 로그인이 되어있기 때문에 별도의 로그인 과정 없이 어도비 계정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방법은 adobe.com으로 이동 후, 어도비 계정을 생성했던 이메일 주소나 SNS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상단 [플랜] 페이지로 이동하면 현재 구독중인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앱과 결제 정보, 결제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랜 관리]를 클릭합니다.

 

 

 

어도비 결제 취소하기

어도비 결제 취소를 원하는 앱의 [플랜관리] 혹은 [플랜 보기]를 클릭합니다. 

 

 

 

플랜 정보에서 [플랜 취소] 버튼을 눌러 어도비 결제 및 자동갱신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 플랜을 취소하는 사유에 대해 선택합니다. 

 

 

 

어도비 구독 및 결제를 취소하면 어도비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이 즉시 종료되며, 스토리지 한도가 축소될 수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내 플랜 취소] 버튼을 클릭하고 어도비 구독 및 결제 취소를 완료합니다.

 

만약, [내 플랜 취소] 버튼이 안 보인다면, 결제가 처리 중이거나 개인정보 변경, 카드 만료 등 별도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이므로 24시간이 지난 후, 재시도하시기 바랍니다.

 

 

어도비 팀 플랜 취소하기

팀 플랜을 취소하려면 어도비에 문의해야 합니다.

어도비 홈페이지 상단 메뉴 [지원]을 클릭하고 아래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어도비 고객센터 상담원과 채팅을 할 수 있는 채팅창이 뜹니다.

 

또는 어도비 코리아 고객센터와 직접 통화도 가능합니다.

  • 어도비 코리아 고객센터 번호 : 080-950-0880

 

 

어도비 결제 취소 환불 및 수수료

어도비 플랜에 따라 환불액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부분 14일 이내 취소 시 전액환불되며, 14일이 지났다면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무료체험 기간이 끝나고 자동결제 후, 14일 이내 어도비 결제를 취소하면 전액 환불받습니다.

최초로 어도비 결제 후, 14일이 지났다면 연간 플랜과 매월 결제는 남은 약정 기간의 50%의 취소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선불 연간 플랜과 연간 약정이 없는 월별 플랜의 경우 14일 이후 환불이 불가합니다.

 

14일 이후, 모든 플랜의 결제를 취소할 경우 약정기간이나 해당 월의 결제 기간 종료일까지 어도비 프로그램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 멤버십 구독을 취소하면 계정은 무료 멤버십으로 전환되며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폴더에 있는 파일은 2GB 스토리지(무료 멤버십 제한 용량)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용량이 초과된다면 90일 이내 파일을 옮겨야 합니다.

 

더 이상의 어도비 구독을 원치 않는다면,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완전 삭제 클리너 툴을 이용해 컴퓨터에서 깨끗하게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