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티의 IT정보

미국 대선 바이든 관련주 수혜주는? 본문

주식정보

미국 대선 바이든 관련주 수혜주는?

2020. 11. 4. 09:18

현재 한국시간 오전 9시쯤이면 미국 6개 주의 투표가 마감됩니다. 플로리다주의 개표 결과가 발표되기도 하는 시간입니다. 현재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의 당선이 점쳐지고 있는데요. 베팅사이트에는 트럼프의 승리가 점쳐지고 있기도 합니다. 

 

4년 전 예상을 뒤엎고 도널드 트럼프가 힐러리 클린턴을 제치고 대통령으로 당선되었을 때 주가와 환율이 요동쳤습니다. 대선 개표 당일 환율이 치솟고 지수가 하락했습니다. 당연하게 당선될 줄 알았던 힐러리처럼 이번 미국 대선 결과도 쉽게 점칠 수는 없습니다. 

 

각 당의 지지자들의 투표 선호방식도 다릅니다. 민주당(조 바이든) 지지자들은 우편투표를 선호하지만 공화당(도널드 트럼프) 지지자 들은 현장에 나가 투표하는 것을 선호하는데요. 우편투표까지 집계되기까지는 이틀 이상 소요되기 때문에 현장투표로 미국 대선 결과가 결정되지 않는다면 며칠간 주가 변동이 심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바이든 관련주 수혜주

바이든의 공약 중 가장 눈여겨 볼 것은 그린 뉴딜을 위한 인프라 투자입니다. 2035년까지 약 20253조원을 탄소가스 배출을 없앤다는 공약을 내세웠습니다.

 

이에 따라 미국 대체 에너지와 태양광 관련주가 수혜를 입었는데요.

 

또 하나의 핵심 정책은 신재생에너지 섹터입니다.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의 대선 승리가 점쳐지면서 어제 바이든 수혜주로 꼽히는 국내 2차 전지 관련주가 모두 강세를 보였습니다.

 

 

 

 

sk이노베이션(096770)

 

  • SK이노베이션(096770)
  • LG화학(051910)
  • 삼성SDI(006400)
  • SKC(011790)
  • 포스코케미칼(003670)
  • 천보(278280)

 

 

 

 

바이든은 환경규제에 따른 청정에너지 인프라를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전기자동차 충전소 확대와 스쿨버스를 친환경 버스로 전환하며, 친환경 자동차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미국 바이든 수혜주의 대표주자로 '테슬라'가 꼽히기도 하는데요. 조 바이든 승리의 기대감으로 전기차 관련 업체들의 상승세도 눈에 띕니다.

 

 

 

 

에코프로비엠(247540)

 

  • 에코프로비엠(247540)
  • 한온시스템(018880)

 

 

테슬라 배터리데이 관련주 중 수혜주는

내일,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배터리 데이'가 전 세계로 생중계됩니다. '배터리 데이'는 새로운 2차 전지 기술을 공개하는 행사로 미국 서부 시간 22일 오후 1시 30분, 한국시간으로는 23일 오

ttsdaily.tistory.com

 

 

 

 

5G 관련주는 민주당 조 바이든과 공화당 도널드 트럼프 누가 당선자가 되느냐에 관계없이 수혜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어제 5G 관련주 또한, 일제히 상승하며 급등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미국 내 5G 투자가 대선 이후에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실제 두 후보 모두 5G 투자를 공약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여기에 아이폰 12의 출시로 미국 통신사 투자의 기대감으로 5G 관련주와 수혜주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5G 관련주 대장주 BEST7

삼성전자가 버라이즌(Verizon)과 7조 8천억 원대 계약을 체결하며, 중국 화웨이를 제치고 미국 내 5G 통신장비 수주를 따냈다는 소식에 지난 7일 코로나19로 정체됐던 5G 관련주가 반등에 성공했습니

ttsdaily.tistory.com

 

 

 

조 바이든 후보의 가장 대표적 공약은 친환경으로 국내 2차 전지, 자동차 전지와 부품, 풍력발전(유니슨, 씨에스윈드), 수소에너지, 태양광(신성이엔지, 대성파인텍) 관련주들이 수혜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밖에 특이한 수혜주로는 조 바이든의 마리화나 합법 발언으로 대마초 관련주인 오성첨단소재(052420)가 상승한 것도 보입니다.

 

트럼프 관련주 미국대선결과에 따른 수혜주

 

트럼프 관련주 미국대선결과에 따른 수혜주

미국 대선이 진행되면서 국내 주식도 들썩이고 있습니다. 현재 투표가 종료된 인디애나와 켄터키주 일부 지역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조 바이든 후보를 크게 앞선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2

ttsdaily.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