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티의 IT정보

윈도우즈10 파일탐색기 폴더 무한로딩바 해결하기 본문

IT정보

윈도우즈10 파일탐색기 폴더 무한로딩바 해결하기

2020. 11. 26. 15:15

윈도우즈 10에서 파일탐색기 폴더를 열어 파일을 열거나 찾을 때, 파일을 불러들이는 로딩바가 무한으로 돌아갈 때가 있습니다. 주로 사진과 동영상 백업을 위해 만들어놓은 폴더일 때가 많은데요.

 

이번에 출시된 아이폰12나 갤럭시 S20울트라, 갤럭시 Z폴드나 갤럭시 Z플립 등 핸드폰은 매일 들고 다니기 때문에 요즘 카메라가 아닌 아이폰이나 갤럭시 등의 핸드폰으로 사진을 많이 찍고, 저장하게 됩니다.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을 저장하거나 인스타에 올릴 사진을 찍고 저장할 때, 내가 핸드폰으로 촬영한 영상을 유튜브에 올리고 싶을 때, 사진 편집과 동영상 편집 작업을 위해 PC에 사진 백업을 해야 할 때가 있는데요.

 

이때, 윈도우즈10 파일 탐색기 폴더의 무한 로딩바 혹은 응답 없음 오류로 너무 오랜 시간을 잡아먹을 때가 있습니다.

3초면 해결하는 그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즈10 파일 탐색기 폴더 무한 로딩바, 응답 없음 해결하기

 

 

 

 

STEP1. 주로 파일탐색기 내 폴더에 항목이 많을 때 생기는 무한 로딩바, 응답 없음은 파일을 불러들이는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입니다. 탐색기를 열어 해당 오류가 나타나는 경로를 찾습니다.

 

 

 

 

STEP2. 해당 폴더를 우클릭하여 [속성]을 클릭합니다.

 

 

 

 

STEP3. 폴더의 속성으로 들어왔습니다. 상단 탭의 [사용자 지정]을 클릭합니다.

 

 

 

 

STEP 4. [다음에 대해 이 폴더 최적화] 부분을 [일반 항목]으로 바꿔줍니다. 

 

 

 

 

STEP 5. [이 템플릿을 모든 하위 폴더에도 적용]에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 설정을 저장합니다.

 

 

 

이렇게 설정이 끝나고 다시 탐색기에서 폴더를 열어보면, 무한 로딩이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핸드폰 사진 백업을 위해 항목이 많은 폴더를 열어도 금세 열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Comments